ABOUT ME

-

Today
-
Yesterday
-
Total
-
  • 오라클 SUBSTR 사용 방법, 오라클 글자 자르기
    오라클 2023. 11. 23. 14:52

    SUBSTR 함수는 Oracle 데이터베이스에서 문자열의 일부분을 추출하는 데 사용되는 함수입니다. 이 함수는 원하는 시작 위치에서부터 지정된 길이 또는 끝 위치까지의 문자열을 반환합니다.

    SUBSTR 함수의 기본 구문은 다음과 같습니다:

    sql
    SUBSTR(원본문자열, 시작위치, [추출길이])
    • 원본문자열: 추출하고자 하는 문자열입니다.
    • 시작위치: 추출을 시작할 위치입니다. 첫 번째 문자는 1로 시작합니다.
    • 추출길이: 선택 사항입니다. 추출하려는 문자의 개수를 지정합니다. 이 부분을 생략하면 시작 위치부터 문자열의 끝까지 모두 추출됩니다.

    이제 간단한 예시를 통해 SUBSTR 함수를 살펴보겠습니다:

    sql
    -- 예시 1: 시작 위치와 추출 길이를 모두 지정 SELECT SUBSTR('Hello, World!', 1, 5) AS result FROM dual; -- 결과: Hello -- 예시 2: 시작 위치만 지정하고 추출 길이를 생략 (끝까지 추출) SELECT SUBSTR('Hello, World!', 8) AS result FROM dual; -- 결과: World! -- 예시 3: 시작 위치와 추출 길이 모두 생략 (전체 문자열 추출) SELECT SUBSTR('Hello, World!', 1) AS result FROM dual; -- 결과: Hello, World! -- 예시 4: 음수를 사용하여 뒤에서부터 추출 SELECT SUBSTR('Hello, World!', -6, 5) AS result FROM dual; -- 결과: World

    이러한 예시에서 FROM dual은 단순히 SELECT 문을 실행하기 위한 가상의 테이블입니다. 실제 애플리케이션에서는 특정 테이블의 열에서 데이터를 추출하게 될 것입니다.

    '오라클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    오라클 프로시저 만들기  (0) 2023.12.11
Designed by Tistory.